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봄나들이 함평나비축제 소식

 

요즘 주말이 되면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주말 봄나들이 축제 들이 많이 하고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축제를 찾으실것 같아서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축제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하기 좋은 축제 함평나비축제 소식을

올려드릴께요.

 

 

함평나비축제는 4월 26일 부터 5월 8일까지 13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보통 5월축제로 불리기도 하는 함평나비축제 소식 정보 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함평나비축제의 유래라고 합니다.

지난날의 함평은 호남가 첫머리 "함평천지 늙은 몸이..." 에서 노래하듯이 농경지가 많아 평온하고 풍요로운 전형적인 농업군이었다. 그러나 산업사회로 접어들면서부터 젊은이들이 도시로 도시로 떠나게 되었고 농촌은 노령화, 부녀화 등 구조 변화와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농업경쟁력이 저하 되었다.

산업자원이나 관광자원이 전무하고, 특별한 특산품이나 먹을거리도 부족한 지역에서 살아갈 길은 친환경지역인 함평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소득 증대가 절실히 요구되어 지역홍보 수단이 필요하게 되었다.
문제는 어떻게 알릴 것인가 였다. 함평천 정화사업에 따라 마련된 고수부지 33ha에 만개할 유채꽃을 배경으로 유채꽃 축제를 추진하려고 하였지만 유채로는 경쟁력과 차별화를 기할 수 없어 친환경지역임을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나비를 테마로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

 

 함평나비축제 행사장 위치정보

 

함평나비축제 사이트 참고하세요.http://www.hampyeong.go.kr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봄나들이 함평나비축제 소식 이였습니다.

주말나들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