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다이어트 식단 알아보기!!

 

따스한 바람, 활짝피어나는 봄 꽃들 이제 곧 나비도 벌도 보일거 같네요*^^*

겨울내 웅크리고 있던 몸을 쭉피고 그동안 미루었던  다이어트를 해보는것을 어떠세요.

오늘은 봄 다이어트 봄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쑥, 달래, 냉이, 씀바귀 등의 봄나물을 섭취하기

 

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평소보다 비타민

소모량이 3~5배 가량 늘어나는데요.

특히 춘곤증으로 인해 피로감이 늘고, 입맛도 떨어지기 때문에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 B와 면역 기능을 돕는

비타민C의 필요량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싱싱하고 상큼한 파릇한 봄나물로 부족했던 비타민과 무기질을

적극적으로 보충하여 춘공증을 이겨내고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좋다고 해요.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기

 

겨울에 운동 부족, 과로로 피로가 누적되어 있으므로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여 면역을 증가시키고 피로를 회복해보세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생선은 소화가 잘되고

단백질이 풍부하니 많이 섭취해주세요.

또한 하루 한 잔의 우유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좋아요.

 

 

 봄에는 신맛 즐기기

 

식초의 신맛은 봄철에 잃어버린 입맛을 자극하여 식욕을 촉진한답니다.

또한 식초는 유기산 성분이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회복,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나물을 식초에 무치면 비타민의 손실도 적고 봄나물 자체의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므로 자극적인 소금이나

다른 조미료보다 식초를 사용해 봄나물을 즐겨보세요.

특히 신맛이 나는 과일 오렌지, 자몽, 귤, 레몬, 키위 등의 과일은

바나나, 파인애플등의 단맛 나는 과일에 비해 혈당을 천천히

올려 인슐린의 분비를 줄여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충분한 수면 취하기

 

양적, 질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을 경우

하루 동안 쌓인 피로감이 증가될 수 있고 지방분해효과가 있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 않다고 하는데요.

수면 시간은 하루 6~8시간 정도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만일 밤잠을 설친 경우에는 점심식사 후 15~30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다이어트의 의지를 높이기

 

봄철에는 나른함, 피곤함 등으로 심심의 균형이

깨어지기 쉬우므로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다이어트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운동 취미생활 등으로

그 즉시 해결하는 것이 좋으며 명상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목욕으로 봄철의 나른함과 피로를 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

반신욕을 자주해주는것도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봄 다이어트 봄다이어트식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행복한날 되세요~~오케이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