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원인 증상 안좋은음식 알아보았어요~~

 

 

안녕하세요

두르러기 그동안 저는 주위에서 두르러기때문에 가볍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생하는 것을 보았는데요

제가 어제 아침부터 갑자기 부드러기증상이 보여서 피부과를 같는데요

두드러기라고 하네요

병원에서는 특별한 음식을 먹었는지 등을 물어보고 단백질음식을 섭취할 경우

그럴수도 있고 일시적으로 평소 먹도 음식에서도 그런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원인은 피검사를 해봐야 한다고 해서

일단 처방을 받아서 주사맞고 약을 먹었어요. 하루 2번 먹고 바르는 연고등을 가지고 와서 약을 먹을후 2시간 지나닌까 거짓말처럼 두르러기가 사라지고 가려운

증상도 없더라구요

어제밤에 한번더 약을 먹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또 똑같은 증상이 나서 약을 먹었어요

두르러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중에 장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분들을 주위에서 봤는데

은근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두드러기원인 두드러기증산 두드러기에안좋은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지금부터 두드러기에 대해 시작할께요

두드러기는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피부질환이라고 해요

두드러기는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흔한 피부질환이라고 하네요

자기도 모르는새에 두드러기가 생겼다가

없어지는 경우도 다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저는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을 보였어요 물론 가렵구요

 

 

[두드러기 원인]

주로 세균이나 집먼지 진드기 및 꽃가루 등에 대한

과민반응에 의해 발생하는 두드러기 원인이 있고,

음식물을 잘못 섭취해 발생하는 두드러기도 있다고 해요

병원치료나 약물치료를 받게되면 신체는 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때에도 발생하게 되므로 두드러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급성두르러기의 흔한 원인으로는 음식물을 잘못 섭취 했을 때

발생하게 되며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약물 꽃가루 환경적 요소에 따라

발생 하기도 한다고해요

만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질환이 발생 하거나 혈관 등이 부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흔하고  만성두드러기일 경우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과 치료를 겸하는것이 좋다고 해요

 

 

[두드러기 증상]

가려운게 가장 문제라고 하네요. 각가지 모양으로 퍼지게 되며

때로는 열이 발생하기도 하고, 머리가 아픈 증상도 있다고 하네요

작게 발생해도 조금만 긁게 되면 빨리 퍼지게 되고

각가지 모양으로 자리 잡으며 뜨겁기도 하고

가렵기도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목부분 피부에 발생하게 되면 치료가 간단하지만

목구멍쪽에 발생하게 되면 호흡을 하는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두드러기 증상이 의심되면

곧바로 병원부터 가는 것이 현명한 대처법이라고 해요

 

저도 가렵고 긁으면 빨갛게 퍼지고 뜨겁더라구요

이럴때는 참아야 하는 것이 지혜인것 같아요

다행히도 저는 팔, 다리, 배부분이 나서 좀 낳은것 같네요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

 

1. 음식물에 의한 두드러기

개인차가 상당히 크고 음식의 종류가

광범위한 음식물에 의한 두드러기는

본인과 맞지 않는 음식물의 섭취를 피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예를 들어 조개류나 갑각류가 피부에

이상증세를 발생 시킨다면 그분은 조개류나 갑각류가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이니 파악하신 후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개인마다 두드러기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초콜릿 돼지고기 달걀 우유 바나나 일수도 있으니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래요

 

2. 화학첨가물에 의한 두드러기

음식물 속 함유된 화학첨가물이 두드러기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음식물 보다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인 화학첨가물을 파악하는게 힘들지만

두드러기를 완화시키려면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으로 영향을 미치는

화학첨가물을 파악하시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특정 방부제나 색소 구연산이나

인공첨가물 등이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으로

작용할 수 있단 것을 참고하세요

 

3. 콜린성 두드러기

두드러기 가려움 중에서도 자신이 콜린성 두드러기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을 보다 정확하게 구분하실 수 있어요

특히 매운 맛을 내는 식품 또한 안좋고 계란이 들어간 밀가루 음식도 좋지 않다고 해요

또 포유동물의 혈액이 첨가된 음식이나 뱀장어 연어알 같은 어류 식품도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원인을 모르고 계속해서 두드러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약만 복용하는 것보다는

원인을 파악해서 본인에게 맞지않는 안좋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저도 빨리 두드러기 약 먹고 있으닌까 낳았으면 좋겠는데

지속적으로 두드러기 증상이 보이는 경우에는 두드러기 원인을 찾아서 안좋은음식은 피해야 할것같아요

 

 

갑자기 두르러기 증상이 있으신분들 당황하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상담을 받으세요.두르러기에는 제일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그리고 두드러기증상이 있을때 뜨겁게 하고 계시면 더 가려운거 아쉬죠

시원하게 있는것이 좋구요. 고온 싸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두드러기원인, 두드러기증상,두드러기에안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